Categories
아무영상공유

[유튜브] 라즈베리파이4 언박싱

영상 편집을 취미로 시작한지 벌써 햇수로는 3년차에 접어드는 거 같다. 중국에서 살 때 정말 허접하게 그냥 컷 편집 정도만 iMovie로 해서 했었는데 아직도 그 수준에서 크게 발전하진 않았다. 바뀐 건 iMovie가 Final Cut Pro X로, Macbook Pro 13-inch (2010)이 Macbook Pro 15-inch (2015)로 바뀐 정도다. (2020년형으로 바꾸고 싶다… -_ㅠ)

여전히 내가 전면에 나서는 건 부끄럽고, 목소리를 넣는 것도 싫다. 그냥 편집이 재밌고 내가 원하는 구도와 느낌을 잘 살리면 그걸로 만족한다. 음성이 들어가지 않으니 BGM이 중요하고, BGM을 넣다보니 거기 맞춰서 컷편집이 좀 더 달라지긴 하지만 예전이나 지금이나 내맘대로 촬영하고 편집하는 건 변함없다.

주변에서 돈도 안되는 유튜브 채널을 왜 운영 하냐고 많이들 물어보신다. 그냥 취미라고 답해도 미심쩍어하는 눈초리도 여럿 있다. 근데 내가봐도 돈을 벌만한 채널은 아니다. 일단 내가 그만한 정성을 들이고 있지도 않고, 돈을 벌면 그 때부턴 재밌지 않을테니 하고 싶어지지 않을 것이다. 마치 프로그래밍처럼.

그래서, 그냥 재미로 운영하는 채널에 새로 영상 하나 올린김에, 마침 이 블로그를 돌려주고 있는 라즈베리파이4 언박싱 영상이라서 여기에도 공유하고자 한다. 돈은 직장 생활 하면서 열심히 벌면 되니까, 여기선 그냥 재미로.

https://youtu.be/NEswRIYV81A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